본문 바로가기

리뷰

서울 마포역 마포나루 스페이스 입장료 500원(8시간) 카페로 노트북/태블릿 무료 이용 안내(야간 이용가능(09:00~익일06:00))

반응형

서울 마포역 마포나루 스페이스 500원(8시간) 카페로 노트북/태블릿 무료 이용 하기(근무자 있어 야간 이용가능(09:00~익일06:00))

서울 마포역 인근에 위치한 마포나루 스페이스는 호텔나루에 새롭게 문을 연 아주 특별한 자율학습공간이 생겼습니다. 
로비를 지나 커피숍의 향긋한 커피 냄새를 맡으며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마포나루 스페이스가 나오는데, 이곳이 진짜 공부하는 공간인지, 8시간에 500원만 내면 되는 곳이 맞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로 외관이 고급스럽고 마포 쪽 대학생,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입문 안으로 들어가면 컴퓨터가 놓인 테이블이 가지런히 줄지어 바라보고 있고,  너머로는 확 뚫린 마포대교와 싱그러움을 잔뜩 머금은 나무들이 시원하게 보이는 뷰가 있습니다.

카페 이용료 500원 노트북 무료 대여
카페 이용료 500원 노트북 무료 대여

 

○ 위치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8

○ 교통 : 지하철 5호선 마포역 4번 출구, 도보 10분

 ○ 운영시간 :

       - 도서관 : 월~금요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관)
    - 자율학습공간 : 월~금요일 09:00~익일 06:00 / 토·일요일, 공휴일 09:00~익일 06:00

○ 문의 : 02-3153-1627, 1628

반응형

안내데스크에서 이용 방법을 문의하니 담당자는 안쪽을 가리키며 공부를 하는 공간을 이용할 때는 8시간마다 결제를 해야 하며 이용요금은 500원이라는 안내를 받을수 있어요.

-마포구립도서관 회원 : 키오스크에서 예약 버튼 이용가능
-비회원 : 서울시민카드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하고 마포구립도서관을 추가 이용
-자가대출반납기를 통해 노트북과 태블릿을 무료로 3시간 동안 대여 가능.

 

반응형

자율학습공간이자 북카페이기도 하며 메타버스도서관을 모두 한자리에서 누리고 즐길 수 있는 마포나루 스페이스는 봄에 개장하였는데요. 
호텔 내에 생기게 된 이유는 '도시정비형 재개발사업'의 '기부채납'으로 진행되어 생겼답니다.

자율학습공간은 총 140여 석의 규모로 외관은 스터디카페와 도서관을 합쳐 놓은 듯한데, 총면적 835.7㎡ 안에 4,300여 권의 책과 영상전자도서관, 메타버스도서관, 열람석, 휴식공간까지 잘 갖춰져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고 깨끗해요.

마포나루 스페이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회원가입이에요. 스마트폰만 있다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고요. 서울시민카드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한 후 마포구립도서관을 기관 추가하면 마포나루스페이스 공간 이용이 가능하합니다. 
메타버스도서관과 영상전자도서관을 이용하고 싶다면 마포구립회원증 소지자인 정회원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지만, 서울시민카드 앱을 통해 모바일 회원증을 발급 받아도 가능하고요.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서울시민카드 앱의 마포구립도서관 메뉴인 전자도서관에서 읽고 싶은 책을 검색해 대출 버튼만 클릭하면 되도록 간단합니다.
자율학습공간 안으로 들어오니 단독 룸처럼 마련된 공간이 있는가 하면, 여러 명이 함께 앉는 커다란 테이블 좌석 등 다양한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는데, 좌석은 이용자가 원하는 자리를 직접 신청할 수 있어요. 

공부를 하다 보면 갑자기 노트북이나 PC가 필요할 경우가 생기는데, 마포나루 스페이스의 노트북과 태블릿 무료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어요. 안내데스크 옆에 비치된 노트북을 대여하기 위해서는 자가대출반납기를 통해 직접 대여와 반납이 가능하며, 대여시간은 1인당 최대 3시간이며, 대여한 노트북이나 태블릿은 도서관 밖으로 가지고 나갈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마포나루 스페이스에서는 메타버스도서관과 영상전자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메타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컴퓨터에서 마포나루 스페이스 가상도서관인 '메타버스 ZEP'에 로그인한 후, 아바타 꾸미기를 통해 닉네임 등의 프로필을 설정하고, 다른 참가자들과 공개적 채팅하기, 초대하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포나루 스페이스의 내부, 외부, 로비, 강당, 회의실 등을 탐험할 수 있으며 전자도서관으로도 연결이 가능하고요. 
연중무휴이면서 아침 9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운영하는 마포나루 스페이스는 '좌석발급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시간 종료 2시간 전에 연장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입실 6시간이 되면 키오스크에서 연장버튼이 활성화되어 연장을 할 수 있어요.

 

반응형

마포나루 스페이스에서는 물 이외의 외부 음식 반입이 금지된니 참고하고요. 간단하게 무언가를 먹고 싶다면 휴게공간에 마련된 무인커피머신과 간단한 스낵자판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머신은 다양한 커피뿐 아니라 에이드류도 즐길 수 있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한 편으로 휴게공간에 앉아 커피를 마시면서 바라보는 통창의 확 트인 전망은 기분이 상쾌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 도서관처럼 비치된 책 종류와 권수가 많지 않아 비치되지 않은 책을 읽고 싶다면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쇄도서는 관내에서만 열람이 가능하며 대출이 안 된다는 점도 유의 사항이에요.

유료로 운영하는 자율학습공간을 이용하지 않고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책만 읽고 싶다면 자율학습공간 앞쪽에 마련된 라운지에서 무료로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안내문에 ‘청소년 전용 공간’이라고 쓰여 있으니 참고하고요. 

무엇보다 서울 시내에서 이렇게 저렴한 비용으로 오랜 시간 머물며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기에 마포나루 스페이스가 근처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부담없이 사용하기 편리하니 많이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